top of page

대명아임레디 단편영화 ‘3일’

Brand ㅣ (주)대명스테이션



대명아임레디 단편영화 ‘3일’

유승호, 김동욱, 서정연 주연의 27분 스낵무비


 

Project Report


✅ 프로젝트명 : 대명아임레디 단편영화 '3일'

🥯 장소 : CGV

📆 기간 : 2025년 3월 19일(수) ~ 2025년 4월 8일(화)

🏆 목적 :

1. '영화'라는 포맷의 브랜드 콘텐츠를 통해 로열티 제고 및 인지도 증대

2. 장례문화에 대한 인식 변화와 새로운 추모 문화 정착


 

토탈라이프케어 서비스 브랜드 대명아임레디가, 장례문화에 대한 인식 제고와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단편영화 '3일'을 투자/제작하였습니다. 영화 3일은 BM2팀에서 프로젝트 초기 단계부터 시나리오 및 홍보 마케팅 기획에 참여하며 영화라는 새로운 콘텐츠에 도전하게 된 케이스입니다.


러닝타임 27분의 단편영화 '3일'은 어머니 주희의 죽음을 마주하게 된 아들 태하와 장례지도사 하하진이 어머니가 자신의 위해 준비한 장례식을 시작하며 겪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태하가 3일장을 치루며 알게 되는 어머니의 사랑과 가족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지만 장례지도사의 역할과 가치를 간접적으로 보여주며 새로운 장례 문화와 방법에 대한 질문과 방향을 제시하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유승호, 김동욱, 서정연 등 캐스팅부터 화제가 되며 현재(3/31) 1.4만명이 영화 3일을 관람하였으며 네이버 평점 9.6점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영화 '3일' 공식 포스터


🚩 CGV 용산아이파크몰점 무대인사 행사 :

영화 개봉을 기념하며 3/20(목)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총 5회의 무대인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무대인사 회차 예매가 오픈되자마자 2분 만에 매진되는 등 영화에 대한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감독님과 배우들이 관람객과 직접 만나고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고, 무대인사 영상이 SNS로 공유되었습니다.




무대인사 이미지



🚩 배우 유승호의 OST 작업 참여 및 음원 발매 :

유승호 배우가 영화 OST 작업에 참여했다는 소식 또한 관람포인트로 소개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음원은 멜론, 벅스 등 음원 플랫폼에 공개되었고, 모든 음원 수익을 기부할 예정이라는 점도 보도자료를 통해 공개되며 영화 관람객 대상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영화 3일 OST 음원 발매


🚩 CGV 팝업스토어 운영 :

영화 개봉 전 7일, 개봉 후 7일 총 2주 간 CGV 용산아이파크몰점 6층 로비에서 영화 관련 팝업스토어를 운영하였습니다. 공간은 1) 장례용품 전시 영역 2) 포토존 영역 3) 참여 이벤트 영역으로 나누어 운영하였습니다. 영화 속에 나온 장례용품을 소개하고 의미를 알려주는 공간과 사랑하는 사람에게 편지를 작성하면 배송해주는 '진심 배송 이벤트' 공간에서 관람객들은 영화의 여운과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CGV 용산아이파크몰점 6층 로비 팝업 공간


🚩SNS 채널 홍보 :

대표적인 영화 리뷰 유튜버 '고몽', '김시선' 채널과 협업하여 개봉 시점에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는 내용, 영화 관람포인트 강조, 팝업스토어 홍보 등의 내용을 노출시킬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새로운 이슈와 영화 상영을 홍보할 수 있는 12개의 파워채널과 협업하여 영화 3일의 다양한 홍보 포인트를 노출시키고, 연계 이벤트를 통해 영화 예매를 유도하였습니다.


유튜버 <고몽>

유튜버 <김시선>

인스타그램 파워채널 콘텐츠



🚩영화 예고편 광고 :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예고편 광고를 집행하며 조회수 약 105만회, 댓글 약 200건을 기록하며 영화 예매를 유도하였습니다. 댓글 이벤트를 병행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평을 생성하였고, 상영 기간 동안 CGV 로비와 홈페이지, 다양한 옥외매체를 통해 예고편 광고를 집행하였습니다.



영화 3일 공식 예고편


예고편 광고(CGV 홈페이지, 로비, 옥외광고 등)


영화라는 매력적인 콘텐츠로 소비자의 마음을 울린 대명아임레디의 영화 '3일'!

OTT 채널 확장, 시리즈 콘텐츠 제작 등 25년에도 소비자를 감동시킬 다양한 활동들을 계획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