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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람 캔돈, 연말 시즌을 공략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최종 수정일: 1월 17일

Brand ㅣ 도드람



도드람 캔돈, 연말 시즌을 공략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도드람 캔돈과 함께하는 연말 홈파티,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두마리 토끼를 잡다!


 

Project Report


✅프로젝트 명: 도드람 캔돈 윈터패키지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간: 2024년 12월 16일 ~ 2024년 12월 22일

🏅목적:

> 고퀄리티 콘텐츠 수급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소스 확보

> 윈터 패키지 내 캔돈을 활용한 간단한 홈파티 요리 콘텐츠를 제작하여, 요리/레시피 분야 고관여자 대상으로 캔돈 경험을 통한 SNS 도달 및 확산


 

🟣 SITUATION 🔎


도드람 캔돈 윈터패키지
도드람 캔돈 윈터 패키지

 

연말은 크리스마스와 홈파티 관련 요리 레시피에 대한 관심이 많은 시즌으로, 간편하면서도 특별한 요리 레시피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는 시기인데요.


이번 캠페인은 이러한 연말 시즌의 특성에 맞춰, 품질 높은 한돈으로 구성된 도드람 캔돈 윈터패키지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에 적합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요리/레시피 분야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여 소비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 기반의 콘텐츠를 기획하였고, 이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에 사용될 스튜디오급 퀄리티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증가시키는 목표를 중점적으로 달성하고자 했습니다.

 


🟣 PLAN ✏️


 “도드람 캔돈과 함께하는 홈파티, 특별한 연말 패키지로 완성!”


연말 홈파티의 감성을 담을 수 있는 고퀄리티 콘텐츠 확보에 집중하기 위해, 콘텐츠 퀄리티가 우수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여 도드람 캔돈 윈터 패키지를 활용한 간단한 요리 레시피와 감각적인 홈파티 연출로 연말 시즌의 감성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했습니다.

 


🟣 ACTION ⭐️

홈파티 요리
도드람 캔돈 홈파티 인플루언서 콘텐츠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퀄리티 콘텐츠 확보와 브랜드 메시지를 동시에 전달하기 위해, 인플루언서들에게 도드람 캔돈의 특장점과 캠페인 목적이 담긴 제작 가이드를 제공하였는데요.


인플루언서들은 이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레시피와 스타일이 담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내었고, 도드람 캔돈을 활용한 타코, 샌드위치, 볶음요리 등 연말 홈파티에 딱 맞는 아이디어를 팔로워들에게 제공해 주었습니다.

 

특히, 스튜디오 촬영에 가까운 비주얼로 제작된 콘텐츠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함께 2차활용가능한 디자인 소스로서의 가치를 높여줬는데요, 이와 더불어 레시피 콘텐츠에 브랜드 연관 키워드를 삽입하여 검색량 증가와 신규 키워드 생성을 유도했습니다.

 


🟣 RESULT ⭐️


위와 같이 캠페인을 진행한 결과, 퀄리티 높은 콘텐츠 생성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향후 활용 가능한 마케팅 자산을 확보하는 두 가지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했습니다.

 

높은 퀄리티 콘텐츠를 통한 마케팅 자산 확보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스튜디오 촬영 수준의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하며, 향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서 활용 가능한 자산을 확보했습니다.

 

✅ 검색량 증가 및 브랜드 관련 신규 키워드 생성

도드람 관련 키워드(#도드람한돈, #도드람캔돈, #연말파티세트 등)가 인스타그램 인기 게시물 상위에 노출되며, 도드람 캔돈과 연관된 신규 키워드가 생성되었습니다.

 

긍정적 소비자 반응과 높은 구매 의지

댓글과 SNS 반응을 통해 소비자들은 도드람 캔돈의 레시피 활용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제품에 대한 긍정적 반응과 높은 구매의지를 보였습니다.


 

🙋‍♀️ 담당 AE 후기

홈파티 요리
도드람 캔돈 홈파티 인플루언서 콘텐츠

“소장 욕구 가득한 연말 패키지, 더 갖고 싶게 만드는 정성스러운 콘텐츠!”


이번 캠페인은 연말 파티에 딱! 어울리는 도드람 캔돈 굿즈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를 가득 담은 고퀄리티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하였습니다.


캠페인 기획 초기 단계부터 인플루언서들에게 연출 방향과 필요한 레퍼런스를 구체적으로 제공하여, 기대 이상으로 정성스럽고 퀄리티 좋은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효율적인 예산으로 스튜디오 촬영 수준의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었던 점이 성공적인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정성적인 콘텐츠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었으며, 향후 도드람의 다양한 마케팅에서 활용 가능한 중요한 자산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너스커뮤니티의 다채로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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