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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에 반응한 전략 ‘오뚜기 들기름 릴스 프로젝트’

Brand ㅣ 오뚜기



트렌드에 반응한 전략 ‘오뚜기 들기름 릴스 프로젝트’

트렌드를 읽고 빠르게 대응하다! 100만 조회수 성공의 비결


 

Project Report


✅ 프로젝트명 : 오뚜기 향긋한 들기름 릴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 기간 : 2024년 11월 6일 ~ 2024년 11월 17일

🏆 목적 :

1. 요리 프로그램의 화제성을 활용한 향긋한 들기름 SNS 확산

2. 향긋한 들기름 활용 레시피 콘텐츠 생성 및 확산

3. 신제품 소용량 들기름 인지도 제고

 

2024년 상반기, N사의 인기 요리예능에서 가장 많이 회자된 재료는 ‘들기름’이 아니었을까 싶은데요. 그곳에서 작게나마 반응이 오기 시작한 오뚜기의 향긋한 들기름을 더욱 많은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푸드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릴스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그저 똑같은 푸드 인플루언서를 찾는 것이 아닌,


‘나야, 들기름’. 이번 프로젝트는 재치 있는 요리 밈을 활용하여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푸드 인플루언서를 찾는 것이 과제의 핵심! 들기름 레시피를 매력적으로 보여주고, 밈을 적절히 활용할 줄 아는 유머러스한 감각을 가진 인플루언서들을 직접 컨택하며 적합자들을 선발했습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만들기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영상을 끝까지 시청하도록 유도하며, 반복적으로 찾아보게 만드는 릴스 제작을위해, 단순한 레시피 영상만으로는 현재의 요리 예능 열풍 속에서 차별화를 이루기 어려웠습니다. 이를 위해 인플루언서 채널 컨셉과 각 채널별 팔로워들의 선호도를 고려하여 어울리는 레시피를 배정하고,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밈 포인트 가이드를 제공하여 기존 릴스와는 차별성을 두었습니다.





▲ 요리예능 컨셉을 활용한 들기름 레시피 소개 (위 @전용하, 아래 @요찐남)






▲ 요리 과정을 강조한 들기름 레시피에 밈 한 스푼 (위 @냠냠부부, 아래 @둥둥테이블)


그렇게 인플루언서들의 개성과 들기름의 매력이 돋보이는 10개의 릴스가 탄생했습니다. 제작 과정 속에서 끊임 없이 인플루언서들과 소통하며 합의점을 찾아 나가고, 모든 영상을 꼼꼼하게 검토했기 때문에 성공적인 프로젝트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들기름 하면 오뚜기를 떠올릴 수 있도록


오뚜기 향긋한 들기름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작은 입소문에서 대중적인 관심으로 확산할 수 있었습니다. 총 조회수 100만회를 기록하며, 7,417회의 인게이지먼트를 이끌어냈습니다.

함께 영상을 즐기고 싶어서 공유한 횟수는 1,117회. 다시 찾아 보고 싶어서 저장한 횟수도 5,582회에 이르는 등, 인지도 제고와 더불어 자연스럽게 소비자 행동으로 이어지는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또한, 소용량 들기름의 출시 소식이 100만명에게 도달하며 신제품 홍보에도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 담당 AE 후기


좋은 소재를 가지고 시작했던 만큼 성공적인 결과를 내고 싶은 욕심이 있었습니다. 화제성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신속히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였으며, 알고리즘에 반응하는 콘텐츠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했습니다.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임하다 보니 인플루언서 분들도 함께 으쌰으쌰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목표 이상의 성과를 거두게 된 것 같습니다.

들기름 하면 어떤 브랜드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적어도 영상을 시청한 100만 명에게는 오뚜기 향긋한 들기름이 뇌리에 번뜩 떠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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